"텍스트 기반 프로그램 언어 교육을 위해 EPL"
플레이봇이란?
플레이봇은 황병욱 정보교사가 개발하였으며, 주어진 상황속에서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고, 초등학교 이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는 텍스트 기반 도구이다. 플레이봇은 크게 코드 영역과 월드 영역으로 나뉜다. 화면 오른쪽 월드 영역에 미션을 제시하고, 화면 왼쪽 코드 영역에서 자바스크립트 언어를 입력하도록 구성됐다. 교사가 월드 영역에 낸 문제를, 학생이 코드 영역을 채워 해결하는 방식이다.
주요특징
흥미 유발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학생의 흥미 유지
논리적 사고 증진
학생들이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
실시간으로 화면에 보이는 쉬운 프로그래밍
일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쉬운 프로그래밍 교육 방법의 개발
텍스트 기반 코딩
블록 조합 방식이 아닌 텍스트 기반 코딩을 통해 심도 있는 사고 활동 경험
편리한 정보 공유
정보 교사의 프로그래밍 지도에 도움 제공 및 정보 공유
관련이미지
교수학습자료